Logger Script
본문 내용 바로가기

직무소개

세븐일레븐은 세계 속에 우뚝 선 아름다운 롯데의 꿈에 동참할 젊은이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점장

점장는 직영 점포의 관리자로서 책임을 가짐과 동시에
대외적인 대응도 필요한 만능이 요구되는 포지션 입니다.
  • 직영점(표준모델점포)의 매출관리, 상품관리, 인력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 및 관리
  • FC가 되기 전 AFC직무교육(6주간)을 이수하게 됨
점장의 마음가짐, 역할, 기대효과에 대해 다룬 표
점장 마음가짐
  • 적극적일 것
  • 타의 모범이 될 것
  • 손익에 대한 자각을 가질 것
점장의 역할
  • Mate(파트타이머) 관리
  • 친절 및 청결 관리
  • 발주 관리(상품 구색)
  • 제품의 선도 관리
기대효과
서비스 품질 향상 → 기존고객 유지 및 신규고객 창출 → 점포 이윤 증대

FC

FC(Field Consultant)는 점포의 매출을 올려
이익을 증대시키고,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 가맹점 및 회사의 매출증대, 이익실현의 주체
  • 점장들의 점운영 관리 시 조력자 역할
  • 가맹점의 운영 관리
FC의 기본자질, 역할, 기대효과에 대해 다룬 표
FC의 기본자질
  • 높은 커뮤니케이션 능력
  • 대인 협상력
  • 통솔력
  • 긍정 마인드
  • 열정
FC의 역할
  • 기본원칙 교육
  • 업무 매뉴얼에 입각한 점포운영 지도
  • 정보제공을 통한 원활한 상품관리
  • 발주 및 진열 개선 지도
  • 점포의 손익개선
  • 점포 및 가맹점장의 문제점, 불만 해결
기대효과
최상의 점포상태 유지 → 고객만족 실현 → 매출상승, 이익 극대화 → 이익 실현

FD

FD(Franchisee Developer)
점포의 시장조사 및 상권분석으로, 좋은 입지의 점포를
임차인 및 소유자를 설득하여 편의점으로
개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최종면접 합격 후 정식으로 팀 배정 후 FD업무를 수행하게 됨
  • 고도의 협상스킬 및 대인관계형성능력, 상권분석력 및 문서작성(계약서 작성 및 검토),
  • 추진력과 기획력이 요구되는 직군 (인턴사원 中 일부만 선정 및 교육)
  • 주기적으로 회사차원의 직무강화교육을 실시함
FD의 기본자질, 역할, 점포개발의 목적, 점포개발의 중요성에 대해 다룬 표
FD의 기본자질
  • 높은 커뮤니케이션 능력
  • 대인 협상력
  • 정직성
  • 활동력
  • 열정
FD의 역할
  • 기본원칙 교육
  • 업무 매뉴얼에 입각한 점포운영 지도
  • 정보제공을 통한 원활한 상품관리
  • 발주 및 진열 개선 지도
  • 점포의 손익개선
  • 점포 및 가맹점장의 문제점, 불만 해결
점포개발의 목적

'수익성을 전제로 한 규모의 점포개발'

  • 부진점 양산을 최소화
  • 효율적인 점포개발
점포개발의 중요성

'CVS점포매출은 점포의 입지에 따라 좌우'

  • 시장조사와 상권분석으로 적중률 향상
  • 임대료 등 개발투자비의 최소화
  • 투입자본회수율 증대

MD

MD(Merchandiser)는 팔릴만한 상품을
적정비용으로 적정수량을 확보하는 매입의 역할과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방법을 강구하는
기획의 역할을 담당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고객의 Needs에 맞는 Maker 신상품을 추천 및 관리
  • 정보를 수집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GP를 개선
MD의 역할, 상품개발, 상품소싱, 성과평가에 대해 다룬 표
MD의 역할
  • 협상력
  • 대인 친화력
  • 상품기획력
  • 트렌드 분석
  • 열정
상품개발
  • 잘 팔리는 상품 개발 : 영업의 성패는 MD에 의해 좌우
  • 시장의 변화를 빨리 파악 : ‘정보능력, 미래에 대한 예측, 실행력
상품소싱
  • Global한 사회에 대응
  • NB거래선 개발 능력
  • PB직 소싱 : MD의 자주적인 개발능력
성과평가
  • 성과 창출 : MD는 결과가 있어야 한다.
  • 효율적인 업무수행
Mate(메이트)란? 아르바이트에서 변경된 명칭으로점포운영에서 협력과 조력하는 친한 동료를 뜻합니다.
세븐일레븐 각 매장에서 근무하는 Mate는 본사 입장에서 바라보는 Mate,
조력자 사업파트너는 가맹 점주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Mate,
세븐일레븐의 얼굴은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Mate.
Mate라는 것이 어떤 한가지의 모습이 아니라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여러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중요한 위치에 있는 존재입니다.

기본 4원칙 = 기분좋은점포
상품구색과 진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양만큼 보기 쉽게,
집기 쉽게, 고르기 쉽게 진열
선도관리
상품의 선도관리와
신뢰관계는 밀접
유통기한 관리철저
친절
서로 감사하는 마음에서 출발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것
청결
청결하고 쾌적한 분위기 조성
청결한 마음, 용모, 점포

상품구색과 진열

선도관리

친절

청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