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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제도

세븐일레븐은 세계 속에 우뚝 선 아름다운 롯데의 꿈에 동참할 젊은이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세븐일레븐은 역량과 성과를 바탕으로 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개인과 조직역량의 극대화, 꿈의 성장을 도모합니다.

자부심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즐거운 일터를 제공하여
여러분의 젊고 원대한 여러분의 꿈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세븐일레븐의 목표입니다.

세븐일레븐의 젊은 인재들이 파이팅을 하는 모습의 이미지 입니다.

직급체계 및 평가제도

직급체계 및 승진제도

  • 직급체계

    • S1~S2(Senior Manager) : 팀 단위조직의 리더십 보유, 산업특성의 이해와 통찰력 보유, 성과창출 기본단위 성과관리/평가관리 능력
    • M1~M2(Manager) : Playing Leader, 직무전문성 보유, 팀장보좌, 소그룹 조직담당 책임, 직원의 멘토링, 코칭을 통해 성장지원 능력 보유
    • SA(Senior Assistant) : 담당직무 단독 직무수행 가능
    • A(Assistant) : 조직/직무에 대한 육성기
    • JA(Junior Assistant) : 조직/직무에 대한 육성기
  • 승진 관리

    성과와 역량을 균형 있게 평가하여, 합리적이고 공정한 승진관리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 승진체류기간

    각 단계별 2년 (JA Grade ~ A Grade : 2년 / A Grade ~ SA Grade : 2년 / SA Grade ~ S1 Grade : 3년)

  • 승진 제도

    매년 임원승진(1월), 정기승진(3월)을 실시 중이며, 우수성과자에 대해서는 발탁승진제도를 통해 보다 빠른 진급을 시키고 있습니다.

평가

현재 MBO에 의한 업적평가, 역량평가를 통해 공정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연 2회 평가 실시)
  • STEP 01.목표등록 및 합의

    조직의 거시적인 사업계획에 따라 세부적이고 개별적인 목표를 조직 구성원들이 스스로 설정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음

  • STEP 02.목표수정 및 합의

    경영환경과 업계의 변화에 따른 유연한 대처를 위해 당초 계획을 수정 보완할 경우, 개인의 의사를 반영한 목표를 재설정하도록 하고 있음

  • STEP 03.업적평가

    영업현장 직의 경우 KPI, 본부직원의 경우 자기업적평가를 통해 평가점수를 부여함. 성과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 시행

  • STEP 04.역량평가

    직무별 요구되는 역량과 그룹의 핵심가치 5가지(고객중심,협력,창의성,협력,열정) 항목이 조합된 역량평가표를 기준으로
    직원들의 잠재된 능력을 발굴하고 평가하여 강한 부분은 더욱 강하게, 약한 부분은 강하게 보완해 갈 수 있는 직원 육성형 평가
    시스템을 운영 중임

  • STEP 05.최종평가

    직책별, 단계별 업적평가와 역량평가의 비율을 다르게 하여 평가의 공정성과 수용성을 높임